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OPEN GL 3.3 설치하고 cmake로 build하기

jiwon152 2023. 12. 15. 15:24

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사용하는 OpenGL 3.3을 설치하고 빌드해보자.

CMake download, Github Desktop download, Visual Studio download - c++를 활용한 데스크탑~ 선택해서 설치

오른쪽 상단에 초록색 download /  보라색 download 버튼

 

Github Desktop에서 아래 url을 clone해 온다. 그냥 zip으로 다운로드 받아도 됨

LearnOpenGL-github

 

GitHub - JoeyDeVries/LearnOpenGL: Code repository of all OpenGL chapters from the book and its accompanying website https://lear

Code repository of all OpenGL chapters from the book and its accompanying website https://learnopengl.com - GitHub - JoeyDeVries/LearnOpenGL: Code repository of all OpenGL chapters from the book an...

github.com

 

일단 clone 해 온 LearnOpenGL 폴더 내부에서 CMakeLists.txt를 수정한다.

set(CHAPTERS
    1.getting_started
    2.lighting
    3.model_loading
    4.advanced_opengl
    5.advanced_lighting
    6.pbr
    7.in_practice
    8.hw //추가
)

//전체 set 추가
set(8.hw
    1.hw7
    2.hw3
)

 

CMake에서 source는 clone해 온 C:/Users/user/Documents/GitHub/LearnOpenGL, build는 LearnOpenGL 폴더 내부에 build 폴더를 만들어서 C:/Users/user/Documents/GitHub/LearnOpenGL/build로 설정하고, configure - generate

 

configure-generate / LearnOpenGL.sln file 생성된다.

 

돌리고 싶은 예제에 우클릭 - 시작프로젝트로 설정(A) - 디버그하지 않고 시작 - 프로젝트 열림

 

만약에 "texture failed to load at path : ./wood.png" 또는  ASSIMP:: Unable to open file "./teapot.obj" 같은 오류가 뜨면 bin - 8.hw - Debug 에 teapot.obj, wood.png 복사해서 붙여넣기

 

 

그리고 다시 "디버그 하지 않고 시작"하면

 

해결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