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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로 하는 개발
OPEN GL 3.3 설치하고 cmake로 build하기 본문
컴퓨터 그래픽스에서 사용하는 OpenGL 3.3을 설치하고 빌드해보자.
CMake download, Github Desktop download, Visual Studio download - c++를 활용한 데스크탑~ 선택해서 설치
Github Desktop에서 아래 url을 clone해 온다. 그냥 zip으로 다운로드 받아도 됨
일단 clone 해 온 LearnOpenGL 폴더 내부에서 CMakeLists.txt를 수정한다.
set(CHAPTERS
1.getting_started
2.lighting
3.model_loading
4.advanced_opengl
5.advanced_lighting
6.pbr
7.in_practice
8.hw //추가
)
//전체 set 추가
set(8.hw
1.hw7
2.hw3
)
CMake에서 source는 clone해 온 C:/Users/user/Documents/GitHub/LearnOpenGL, build는 LearnOpenGL 폴더 내부에 build 폴더를 만들어서 C:/Users/user/Documents/GitHub/LearnOpenGL/build로 설정하고, configure - generate
돌리고 싶은 예제에 우클릭 - 시작프로젝트로 설정(A) - 디버그하지 않고 시작 - 프로젝트 열림
만약에 "texture failed to load at path : ./wood.png" 또는 ASSIMP:: Unable to open file "./teapot.obj" 같은 오류가 뜨면 bin - 8.hw - Debug 에 teapot.obj, wood.png 복사해서 붙여넣기
그리고 다시 "디버그 하지 않고 시작"하면
해결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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